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

사이트맵

홍보/소식

  • 메인페이지
  • 알림마당
  • 홍보/소식
소식지

2022년 장애인생활체육사업 선정 프로그램.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이재호 작성일22-08-12 10:23 조회114회 댓글0건

본문

[한국공보뉴스/충주본부] 윤일근 기자 = 2022년 장애인생활체육사업 선정 프로그램.

 


탁구교실

 

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(원장 한금희)는 장애인체육회가 공모한 2022년 장애인생활체육사업에 선정되어 프로그램을 진행하고 있다.

 

장애인체육회에서 주관하는 장애인생활체육은 특수학교(급) 및 장애인 관련 시설을 대상으로 체육관련 사업 진행시 사업운영비를 지원해주는 사업이다. 선정된 사업으로는 볼링클럽, 요가교실, 농구교실, 탁구교실 총 4개 항목이며, 센터를 이용하는 장애인 당사자 30여명에게 사업별로 주1회 씩 진행하고 있다. 

 


요가교실

 

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는 작년 장애인생활체육사업을 통해 탁구교실, 태권도교실, e스포츠동아리가 선정되어 센터를 이용하는 장애인 당사자분들에게 큰 호응을 얻은 경험이 있다.

 

올해도 다양한 체육활동의 기회를 제공하여 건강관리 및 여가생활에 도움을 줄 것으로 기대하고 있으며, 더 나아가 지역사회시설 이용경험을 통해 지역사회 일원으로 나아갈 수 있는 기회를 제공할 계획이다.

  

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는 장애인의 사회심리재활 및 건강증진을 도모하고 가족구성원이 사회·경제적 활동을 영위할 수 있도록 지원하는 주간보호와 가정에서 일시적으로 보호할 수 없는 경우 단기간 입소하여 일상생활에 필요한 서비스를 제공하는 단기 보호시설을 운영하고 있다.

 

한편, 주간보호와 단기보호 서비스 이용은 다사랑센터(043-846-3305)로 문의하면 된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이용약관

닫기

개인정보처리방침

닫기

이메일무단수집거부

닫기

사이트맵

기관소개
사업소개
후원
자원봉사
알림마당
닫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