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

사이트맵

홍보/소식

  • 메인페이지
  • 알림마당
  • 홍보/소식
소식지

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, "다사랑 숲체험 캠프"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이재호 작성일23-10-27 23:40 조회51회 댓글0건

본문

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, "다사랑 숲체험 캠프"

[한국공보뉴스/충주본부] 윤일근 기자 = 산림복지진흥원 지원사업, 이용인과 함께 1박2일 국립춘천숲체원에서 진행


 

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(원장 한금희)는 지난 10월 25일~26일 1박 2일간 이용인들과 국립춘천숲체원으로 숲체험 캠프를 다녀왔다.

 

이번 숲체험 캠프는 국립춘천숲체원과 연계하여 자연과 함께 할 수 있는 캠프 프로그램으로 진행했다. 


 

춘천에 도착해 맛있는 식사를 하고 자연을 배경 삼아 하이킹을 즐기고 공예활동으로 자신만의 하바리움을 만들어보았으며 저녁시간에는 레크리에이션 시간을 통해 게임을 즐기고 상품을 받으며 이용인들이 즐거워하는 시간을 보냈다. 

 

이틀째에는 다 함께 플라잉디스크 활동을 하면서 일정을 마무리하였다. 

 

이번 캠프에 참여하였던 이용인들의 만족도도 높았으며, 캠프가 어떻냐는 질문에 이용인 A씨는“센터밖에서 많은 걸 체험해서 재밌었어요”라고 답했다. 다른 이용인들 의견으로도 다음에도 캠프를 또 오고 싶다는 의견이 많았다.

 

앞으로도 다사랑센터에서는 장애인분들의 다양한 문화체험 프로그램을 계획하고 있으며, 많은 분들이 참여할 수 있도록 계획하고 있다.

 

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는 일상생활 및 사회생활을 영위하는데 지원이 필요한 장애인들에게 낮 시간 동안 다양한 프로그램 및 교육 등의 기회를 제공하여 장애인의 사회심리재활 및 건강증진을 도모하고 가족 구성원이 사회·경제적 활동을 편안하게 영위할 수 있도록 지원하는 주간보호센터와 가정에서 일시적으로 보호 기능을 유지할 수 없는 경우 장애인이 시설에 단기간 입소하여 일상생활에 필요한 각종 서비스를 제공받는 단기보호시설을 운영하고 있다.

 

주간보호와 단기보호 서비스 이용은 다사랑센터(043-846-3305)로 문의하면 된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이용약관

닫기

개인정보처리방침

닫기

이메일무단수집거부

닫기

사이트맵

기관소개
사업소개
후원
자원봉사
알림마당
닫기